사면초가 - 허브
평가: +3+x

mendel.png

Thanks to MendelssohnMendelssohn for this image.

바다로부터 종말이 기어나온 그 날을 어떻게 잊을 수 있을까.

최소한 그 때 그 순간 들었던 느낌은 그랬다. 나는 해변에 있었고, 크라켄이 물 속에서 솟구쳐 나오며 도시를 통째로 깔아뭉갰다. 그 때 내가 서 있던 그 곳에서부터 온 세상이 끝나게 될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런 것은 그전까지 본 바가 없고, 지금까지도 없다. 그것은 실질적으로 괴수 영화에서 튀어나왔다 할 수 있는, 100 피트짜리 괴물딱지였다. 팔과 촉수를 모두 가진, 그리고 말할 필요도 없이 팔에는 또 촉수가 다섯 개씩 달린 괴물을 본 적이 있는가? 아마 그렇지는 않을 걸.

그것이 히브라실을 파괴했다. 뭐, 그 괴물이 도시에 저지른 짓이 그렇게까진 크지 않다는 것은 인정한다. 하지만 어쩄든 그것은 도시를 회복불능 지경의 불구로 만들었다. 나는 여기를 떠나는 것을 상상할 수 없기에 계속 남아는 있다만, 그 공격 이래로 도시는 전혀 다른 곳이 되어 버렸다.

염병. 그 사태로 인해 발생한 모든 후유증이나 문제는 헤아리지 않았는데도 그 지경이다. MC&D 놈들은 아직도 20년 전 그 오징어에게서 뽑아낸 캐비아를 파는 광고를 뿌려대고 있다. 20년! 그리고 내가 듣기론 앞으로 20년을 더 팔아먹을 수 있을 만큼 재고도 충분하시단다.

말은 되겠지, 아마도. 히브라실은 그 당시에는 실질적으로 변칙공동체였으니까. 그리고 그 당시에 여기 살던 사람들은 모두 그 영향을 느꼈으니. 여기 살던 모든 사람들이 그걸 갖고 뭘 만들겠다고 나댄들, 그리고 그런 짓거리가 대부분 끔찍한 상황을 초래하는 결과를 낳은들 이상할 일은 아니지.

이놈의 것에 관한 이야기를 그만 하게 될 때가 정말 오기는 할지 모르겠군.

-히브라실 토박이 주민 포들라 에른마스손Fodla Ernmasson의 2008년 증언


그전까지 발견되지 않았던 변칙적 독립체에게 붙은 많은 이름들:

LTE-0851-고래. 악어형 크라켄(Crocodilian Kraken). 악어오징어(crocosquid). 파충류형 두족류(Reptilic Cephalopod). 거대수중변이체(The Collosal Aquamorph Entity). 공포의 베헤모스(Dread Behemoth). 𒀭𒋾𒊩𒆳. 오징어 이스폴린(Squid Ispolin). 크로코테우티스 기간티스(Crocoteuthis gigantis). UAE-브라실-78. 도마뱀 문어(The Tokage-tako). 퀸 크라케(The Quin Krake). 플로카미소쿠스(The Plokamisuchus).

히브라실을 파괴한 그것.


세상을 바꾸는 몇몇 사건들이 있다. 그 크기가 너무 커서 살아 있는 모든 것들이 그 영향을 느끼게 되는 사건들이.

그런 사건들이 모두 일상세계에서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1988년 6월 13일, 신장 300 피트짜리 괴물이 아일랜드 신화의 환상섬을 둘러싼 물 속에서 기어나와 섬을 공격한 끝에 사망했다. 그 후폭풍으로 섬은 파괴되고 황폐해졌다.

하지만 이야기는 거기서 끝나지 않는다. 이 사건의 후유증과 후폭풍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강력한 단체들이 그 날의 그 사건을 이용하려 들었고, 각자의 신화에 일어난 일들을 왜곡했다. 원래 변칙공동체라는 것이 공유되는 보편성이 많지 않은 바닥이지만, 그 날 보편성 하나가 만들어진 것이다.


전조

공격

학업

파멸


어떤 재단 카논들은 주로 SCP 세계관의 "핵심 설정(core canon)"과는 큰 거리가 있는 다른 세계의 일들을 다룹니다. 또다른 카논들은 요주의 단체들이나, 재단의 각 부서들을 다루구요. 이 카논은 좀 다릅니다. 여기서는 하나의 단일 사건과 그 사건의 여파를 다루거든요.

사면초가는 SCP 세계에 관한 전통적 관점을 유지하는 카논입니다. "다른 세계"들이 아니라, SCP 세계관의 표준적 해석 범위 안의 중요한 줄거리를 다룹니다. 중요 GoI들이 모두 참여하고, 이 GoI들은 각자의 평소 행동방침에 따라 행동합니다. 가면무도회도 있고, 모든 것이 (대부분) 일반적입니다.

사면초가는 1988년 발생한 괴수의 공격을 다룹니다. 공격의 결과는 파멸적이었고, 세계에서 가장 큰 변칙 자유항구도시 중 하나를 파괴했습니다. 거의 모든 주요 요주의 단체들이 관여되어 있고, 모두들 여기서 떡고물을 챙기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원래 모든 GoI를 하나의 응집력 있는 서사 속에 포함시키는 단일 문서를 만드는 프로젝트였고, 그 프로젝트에서 발전했습니다. 최종적이고 이상적인 목적은 카논 일부로서 GoI 양식 문서를 하나씩은 다 만드는 것이겠지만, 현재로서는 거기까지 계획이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일단 현재로서 본 카논은 생생히 숨쉬는 세계를 만드는 시도입니다. 사면초가의 세계는 몹시 상호연결되어 있고 서로 뒤얽히는 세계입니다. 일어난 사건들은 빈번하게 서로 교차언급되며, 모든 것이 하나의 유체적 세계에 뒤섞입니다. 이것은 응집력 있는 세계를 건설하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에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를 따릅니다.